전체 글41

50년 커피 바리스타 우동 덮밥 돈키호테 히로시마를 떠나 한국으로 유튜브나 블로그 보면 가끔 커피숍인데 오래된 바리스타를 소개해주는걸 볼때가 있더라구요~~~ 일본은 대를 이어서 커피 바리스타를 하면서 나름 자긍심도 가지시는거 같더라구요~~ 이번에 방문한 곳은 50년 경력의 바리스타 분인데 아드님과 손자 두분과 같이 운영하시는거 같더라구요~~~ 이번 히로시마 여행에서는 한곳만 가봐서 너무 아쉽네요~~~ 우선 아침에 우동이랑 덮밥 부터 먹고 가야겠죠~~~~  우동집 간판이네요~~~~ 식판을 들고 따듯한 우동을 먹을지 차가운 우동을 먹을지 선택하고 이외 토핑을 선택하고 마지막에 계산하는 방식이에요~~~ 따듯한 우동과 새우튀김 가지 튀김을 선택 했어요~~~  친구는 냉우동에 덮밥을 가져왔더라구요~~~ 솔직히 오후에 떠나기전에 일본 덮밥을 먹고 싶었는데 먼저 선수를 치네요~~~.. 2024. 9. 6.
오꼬노미야끼 야끼만두 닭꼬치 식빵 요리 이자카야 히로시마 마지막 밤 예전에 우연히 먹었던 오꼬노미야끼를 처음 먹었을때는  정말 신기했어요. 오징어나 문어를 넣은 야채 반죽에 소스를 뿌리고 가다랑어포를 올려서 마무리하는 요리인데 맛있더라구요~~ 오꼬노미야끼를 만들어주셨던 요리사 분이 나중에 히로시마에 가게되면 히로시마 오꼬노미 야끼를 먹어보라고 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먹어 보기로 했어요~~ 히로시마 오꼬노미야끼 골목에 들어가니 한국의 신림동 순대촌같은 건물 하나가 오꼬노미 야끼를 만드는 건물이었네요~~  유명한 자리는 이미 만석이라서 조금 한가한 자리에 앉아서 콜라와 맥주를 먼저  주문 했습니다.   만드는 방식을 자세히 보니 기본 반주을 부치고 그 위에 야채를 올리고 위에 다시 우동사리나 라면사리를 올리고 계란을 올리고 그 위에 소스를 뿌려서 마무리하는 방식이더라구요~.. 2024. 9. 5.
신들의 섬 미야지마 장어덮밥 굴튀김 노루 히로시마 (이쓰쿠시마 신사) 여행을 하다 보면 여행하기 전에 정보를 찾아서 여기는 꼭 가봐야지 하는 곳이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장소와 식당을 주로 찾아보곤 했던거 같아요~ 그런데 여행하다보면 어떤 장소에 가지 못하기도 하고 전혀 엉뚱한 곳에 갈때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았던거 같아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여행이라는게 계획대로 되지 않는것 또한 여행이 아닌가 싶어요~ 완벽한 계획의 여행은 여행 이후에 특별히 남는게 없는것 같아서 계획을 세우지 않고 어디는 가보면 좋겠다 정도로 생각하고 여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히로시마 시내에서 노면전차로 1시간 정도 걸리는 미야지마섬에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물속에 잠겨 있는 조형물이 세계문화유산인줄 몰랐습니다 ~~~ 배타고 가면서 잠깐 찾아보니 유명하구나~ 정도 였던거 같아요.. 2024. 9. 4.
이치란 라멘 노면전차 오꼬노미야끼 미야지마 히로시마에서의 아침 어제 밤에 내린 많은 비로 히로시마의 아침은 덥고 습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장마철이지만, 일본도 마찬가지로 장마철이였네요. 오늘 아침은 히로시마 이치란 라멘을 먹기위해서 나왔습니다. 이치란 라멘은 일본에서는 인지도가 중상정도가 되는 라멘이라고 하네요. 후쿠오카에 본점이 있고, 일본의 여러곳에 분점이 있다고 하네요~~ 한국사람들이 이치란 라멘을 많이 이용해서 유명해 진거라고 해요~~  지난 밤에 머물렀던 히로시마 치센 호텔이 보이네요~~~ 비즈니스 호텔이라서 그런지 다수의 일본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아래 지상철인데, 히로시마가 지방 소도시 이고, 원폭으로 인해서 지하로 터널 보다는 지상으로 버스와 자동차와 연계된 육로 이동 기차로 만든거 같아요~(이건 제 추측) 이 지상철을 이용해서 미야지마 섬으로 .. 2024. 9. 3.
원폭 돔 야끼니꾸 건담 일본 히로시마~~~ 여행 시작 2 1945년8월6일 오전8시 15분에 히로시마에 떨어진 원자폭탄으로 히로시마의 대부분이 소실되고, 히로시마성도 사라졌습니다. 일부 건물들만 남아서 히로시마 복구할때 전쟁기념관으로 남겼습니다. 보통 원자폭탄이 떨어지면 원폭피해가 지속되어서 위험한게 아니냐고 하는데, 세월이 꽤 흐른 현재 원폭은 파괴가 클뿐 피폭수치는 거의 없다고 하더라구요~~  히로시마 관광객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유럽이나 미국 캐나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해요. 자기들이 했던 것들에 대한 구경인지 모르겠지만, 신기하게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잠시 커피한잔 하면서 쉬러 온 곳인데 공원으로 꾸며 놓은 곳이네요~~ 나름의 공원에 대한 철학 같은 느낌도 있구요~~ 설치해 놓은 조명이 예쁘더라구요~~~ 중간에 잠시 들른 건담샾이네요~~ 제가 건.. 2024. 9. 2.
기내 샌드위치 우설 히로시마 성 일본 히로시마로~~~ 여행 시작 1 아침 4시반에 일어나서 얼른 씻고 5시 19분에 출발하는 공항버스를 타고 6시35분에 도착해서 바로 제주항공에 가서 수화물을 맡기고  친구가 오길 기다렸다가 7시 50분 비행기를 탔습니다.  아침에 일찍일어나서 비행기 타는데 기내에서 샌드위치가 너무 먹어 보고 싶었어요~~ 구름위의 샌드위치~~~~ 냠냠~~~  히로시마 공항에 도착해서 첫 사진이네요~~~ ^^  일본 소도시 여행할때는 가방에 있는 약들 중에 복용할 약 및 기타 상비약을 가능하면 새걸로 박스로  사야된데요~~ 혹시 가방을 열어 볼수도 있다고 하네요~~ 같이 갈 일행 친구가 계속 짐검사 하느라 공항에서 조금 늦게 나왔는데, 가방 검사 한거 같더라구요~  공항에서 히로시마 시내로 가는 중간 경유지 인데~~ 여기도 여행 오고 싶더라구요~ 나중에는.. 2024. 8. 31.